비트코인 선물과 암호화폐

3월 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 거래 수익 인증

지난 3월은 비트코인의 상승과 조정이 섞인 한달이었습니다. 43000달러까지 하락했던 비트코인이 반등해 61800달러까지 상승, 신고점을 달성하기도 했지만 3월말 선물만기를 앞두고 다시 5만달러까지 재하락하기도 했습니다.

 

미국 국채금리가 중요변수로 영향을 미치기도 했습니다. 금리는 주식시장과 비트코인에게도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가장 핵심적인 변수로 향후에도 눈을 떼지말고 감시해야 됩니다.

 

개인적으로 3월 한달동안 약 1만달러의 수익을 보았습니다. 주로 롱포지션을 잡았구요. 하락할시 분할 공매수로 평단가를 낮추면서 대응하고 반등할때 분할 공매도로 익절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폴카닷,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라이트코인 등에 배팅을 했는데요. 수익은 주로 이더와 비트, 폴카닷으로 먹었습니다.

 

비캐와 이오스는 답이 없더군요. 추천하지 않습니다. 앞으로도 이 두 종목은 제외시킬 예정입니다. 비트의 하락과 상승이 발생할때 알트 선물은 반응이 늦게 오거나 아예 오지 않는 경우도 있고 쉽지는 않습니다.

 

즉각적으로 수익을 볼려면 비트와 이더가 가장 안정적이고 알트코인 선물은 변수와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큰 시세를 노릴때 도전해볼만 합니다. 

 

4월 비트코인 시세, 가격과 비트코인 전망

예상이란게 항상 어렵습니다만 개인적인 예측으론 마지막 라운드의 프롤로그가 펼쳐질 4월이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4월 비트코인 시세를 예측해보기 위해선 비트코인 월봉 차트를 한번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2020년 10월달부터 6개월 연속 월봉 양봉을 기록했습니다. 이게 얼마나 말도 안되는 일이냐면 지난 10년동안 비트코인 월봉이 6개월 연속 양봉을 기록한적이 딱 1번밖에 없습니다. 초창기인 2012년에 벌어졌던 일입니다.

 

10년만에 다시 6개월 연속 양봉이 출현했습니다. 즉 이 얘기는 이번 4월은 음봉으로 끝날 확률이 비약적으로 높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심플하게 예상해보자구요. 7개월 연속 양봉은 역사적으로 1번도 없었던 일이기에 이번 4월이 또 양봉으로 끝날 확률은 지극히 낮다는게 개인적인 비트코인 예측입니다.

 

만약 또 말도 안되게 양봉이 나온다면 그것이 이번 시즌의 고점이 될 것으로 보이며 이후 장기간 조정이 이뤄질 가능성이 농후해집니다. 한마디로 끝물이란 것이죠.

 

비트코인이 반복해왔던 지난 10년간의 차트를 복기해본다면 고점이 나오기엔 시간상으론 아직 이릅니다. 안맞아요 프랙탈를 비교해보면 벌써 고점이 나오는것은 어긋납니다.

 

4월에 음봉 한번 찍으면서 거품 좀 빼고 에너지를 모아서 마지막 라운드 거하게 한번 쏘아올리고 6~7월쯤 이번 시즌이 종료되는것이 시간상으로도 맞고 합리적입니다.

 

따라서 현재는 포지션을 모두 정리한 상태로 만약 제 예측대로 비트코인의 조정이 올 경우 고점 대비 하락률이 20%가 되는 포인트부터 롱포지션을 잡을 예정입니다.

 

물론 분할매수로 들어갈거구요. 비트코인보다는 알트코인 위주로 롱매집을 통해 반등에 대비할 생각입니다. 현물 역시도 저는 이번달은 현금화로 대응합니다. 모든 코인의 80~90%를 현금화 한후 추이를 지켜보면서 대응할것입니다.

 

장담할 수 없는 부분은 이번 4월에 고점을 다시 갱신하고 조정에 들어갈 것인가, 아니면 현재 횡보중인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조정으로 들어갈 것인가 입니다.

 

신고점을 갱신하고 조정에 들어갈 경우 하락의 폭은 크겠죠. 최소 30%이상이 될테고. 지금처럼 횡보중이다가 조정으로 들어가면 큰 조정은 어려울 겁니다. 지금 일봉이나 주봉이 극단적으로 과매수 상태가 아니거든요. 세력도 마음껏 비트코인 가격을 내려앉히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이번 4월에 음봉 하나 시원하게 낼려면 한번 주욱 끌어올렸다가 던지는게 자연스럽지 않나 그렇게 생각합니다. 지난 6연속 양봉으로 낀 거품을 충분히 뺄려면 횡보상태에서 조정장은 다소 어색합니다.

 

4월에 음봉이 크게 나올수록 다음 마지막 라운드가 폭발적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달에 큰 조정이 이루어져야 제대로 그림이 그려질 수 있고 저점 매수를 노릴때 큰 수익도 노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7만달러 고점 찍고 하락해서 45000달러까지 하락해주면 이상적이지 않을까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 마지막 라운드는 10만 달러까지 반등할 수 있지 않을까 예측해봅니다.

 

어찌됐든 이번 4월은 조정의 가능성을 가장 경계해야 하는 달이 틀림없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상하기도 하는 부분이라 특별한 예측은 아닙니다. 나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몸을 사려야죠. 이번달은 욕심을 버리고 차갑게 대응하는것이 좋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